일반적으로 처녀막은 첫 성 관계를 할 경우 통증과 함께 파열되면서 출혈을 일으킵니다. 첫 성 관계를 할 경우 출혈이 일어나는 현상은 원형의 작은 처녀막구멍을 이보다 훨씬 큰 남성의 성기가 통과하면서 처녀막이 찢어져 즉 파열이 일어나 출혈을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간혹 처녀막이 두꺼운 경우나 많이 늘어나 있는 형태인 경우에는 출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처녀막 파열은 간혹 심한 운동이나 자전거타기, 승마 등을 하는 경우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결혼 전에 뜻하지 않은 실수나 원치 않은 성관계로 인하여 잃어 버린 육체적 순결 즉 손상된 처녀막을 원상으로 회복시키는 수술이 처녀막 재생수술입니다.
요즈음은 처녀막에 대한 개념이 바뀌고 이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어져서 반드시 해야만 하는 수술은 아니지만, 이러한 수술을 받음으로써 본인 및 상대방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수술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처녀막 재생 수술이란 손상된 처녀막을 손상 전 상태로 봉합시켜 주며 잦은 유산등으로 질이 많이 늘어난 경우에는 질 내강도 같이 좁혀 주는 수술을 말합니다.처녀막은 손상이 쉬운 점막으로 되어 있어 수술시에도 세심한 주의를 요합니다. 입원이 필요없이 외래를 통해 당일 수술이 가능하며 결혼 예정시기와 상관없이 언제고 원하는 시기에 수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도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는 별다른 지장을 받지 않으나,약 1주간 과격한 활동은 피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