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질은 탄력성이 매우 좋은 부위로 출산 할 때 아기의 머리가 통과할 만큼 늘어지지만 출산후 그만큼 수축도 잘됩니다. 아기를 출산하고 나면 회음부주위의 근육이완과 탄력조직의 소실에 의해서 대부분 질이 헐거워지는데 대개는 질운동으로 질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난산 또는 큰아기를 낳았거나 둘 이상의 다산인 경우에는 부부관계시 본인 또는 남편이 쾌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때는 질성형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분의 질 점막과 회음부를 좌우 대칭의 마름모꼴로 떼어내고, 항문거근 부위를 서로 붙이듯 꿰맨 후, 표층의 점막과 회음부의 피부를 봉합하는 것입니다. 이때 점막 부위는 뽑지 않아도 스스로 떨어져 나가는 특수한 실로 봉합하게 됩니다.
질강 내에 주름을 만들거나, 질의 입구를 절개해 8 자 모양의 괄약근과 봉합시켜 수축력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자신감 회복

처지고 늘어진 질을 거짓말처럼 원래대로 복원시켜서 외관상 자신감을 갖게됩니다.

성적인 만족감

늘어진 질로 인해 잃어버렸던 성적인 만족감을 느끼며,특히 남편의 만족감 향상으로 인해 더욱 더 자신감이 생기고 적극적인 성생활이 가능해 신혼시절로 되돌아가는 듯한 행복감 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부터 보호

질이 늘어지게되면 성교시 남성은 더 자극을 받는쪽으로 자세를 변화시켜 성기가 자궁경 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하게 되고 이로인해 만성적인 경부염이 올수 있는데 수술후 질이 깊 어지기 때문에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수술후 방광염이나 질염 등 각종 염증으로부터 보호효과가 있습니다.

수술후 잃어버렸던 부부간의 일체감

행복감을 회복시켜 원만한 부부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